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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램언어/파이썬

파이썬 거북이 그래픽 함수(turtle graphics)

거북이 운동
이동 및 그리기
forward(distance) | fd(distance)
turtle.forward( 거리 ) 
turtle.fd( 거리 ) 
매개 변수 : distance – 숫자 (정수 또는 실수)
설명 : 거북이가 향하는 방향으로 거북이를 지정된 거리 만큼 앞으로 이동시킵니다 .

backward(distance) | bk(distance) | back(distance)
turtle.back( 거리 ) 
turtle.bk( 거리 ) 
turtle.backward( 거리 ) 
매개 변수 : distance – 숫자
설명 : 거북이가 향하는 반대방향으로 거북이를 지정한 거리 만큰 뒤로 이동시킵니다.

right(angle) | rt(angle)
turtle.right( 각도 ) 
turtle.rt( 각도 ) 
매개 변수 : angle – 숫자 (정수 또는 실수)
설명 : 각도 단위로 거북이를 오른쪽으로 돌 립니다. (단위는 기본적으로 각도이지만 degrees()및 radians()기능을 통해 설정할 수 있습니다 .) 각도 방향은 거북이 모드에 따라 다릅니다.

left(angle) | lt(angle)
turtle.left( 각도 ) 
turtle.lt( 각도 ) 
매개 변수 : angle – 숫자 (정수 또는 실수)
설명 : 거북이를 각도 단위로 왼쪽으로 돌 립니다. (단위는 기본적으로 각도이지만 degrees()및 radians()기능을 통해 설정할 수 있습니다 .) 각도 방향은 거북이 모드에 따라 다릅니다.

goto(x, y=None) | setpos(x, y=None) | setposition(x, y=None)
turtle.goto( x , y = 없음 ) 
turtle.setpos( x , y = 없음 ) 
turtle.setposition( x , y = 없음 ) 
매개 변수 : x – 숫자 또는 숫자 쌍 / 벡터, y – 숫자 또는None
설명 : 거북이를 절대 위치(x와 y좌표)로 보냅니다. 펜이 내려져 있으면 선을 그립니다. 


setx(x)
turtle.setx( x ) 
매개 변수 : x – 숫자 (정수 또는 실수)
설명 : 거북이의 x좌표를 지정한 위치로 이동시킵니다.  

sety(y)
turtle.sety( y ) 
매개 변수 : y – 숫자 (정수 또는 실수)
설명 : 거북이의 y좌표를 지정한 위치로 이동시킵니다. 


setheading(to_angle) | seth(to_angle)
turtle.setheading( to_angle ) 
turtle.seth( to_angle ) 
매개 변수 : to_angle – 숫자 (정수 또는 실수)
설명 : 거북이의 방향을 to_angle로 바라보는 방향을 설정하십시오. 
표준 모드 : 0-동쪽, 90-북쪽, 서쪽으로 180, 270-남쪽
로고 모드 : 0-북쪽, 90-동쪽, 남쪽 180,     270-서쪽


home()
turtle.home( ) 
설명 : 거북이를 원점 (좌표 (0,0))으로 이동하고 방향을 시작 방향으로 설정합니다 (모드에 따라 다름 mode()).


circle(radius, extent=None, steps=None)
turtle.circle( radius , extent = None , steps = None ) 
매개 변수 : radius – 숫자, extent(이동할 거리) – 숫자 (또는 None), steps – 정수 (또는 None) 단계만큼의 다각형을 그린다.
설명 : 주어진 반지름으로 원을 그 립니다. 중심은 거북이 왼쪽의 반지름 단위입니다. 이동할 길이에 따라 원이나 호를 그립니다. 단계들은 사용하기위한 단계의 수를 결정한다. 지정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. 일반 다각형을 그리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dot(size=None, *color)
turtle.dot( size = None , * color ) 
매개 변수 : size – 정수> = 1 (제공된 경우), color – 컬러 스트링 또는 숫자 색상 튜플
설명 : 색상을 사용하여 지름 크기의 원형 점을 그 립니다 . 경우 크기가 주어지지 않는, pensize의 최대 값은 + 4, 2 * pensize 사용된다.


stamp()
turtle.stamp( ) 
설명 : 거북이 모양을 현재 거북이 위치의 캔버스에 스탬프로 찍습니다. 해당 스탬프에 대한 stamp_id를 반환합니다.이 스탬프는을 호출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clearstamp(stamp_id).


clearstamp(stampid)
turtle.clearstamp( stampid ) 
매개 변수 : stampid – 정수, 이전 stamp()호출의 반환 값이어야합니다
설명 : 지정된 stampid로 스탬프를 삭제 합니다. 

clearstamps(n=None)
turtle.clearstamps( n = 없음 ) 
매개 변수 : n – 정수 (또는 None)
설명 : 거북이 스탬프의 전부 또는 처음 / 마지막 n개를 삭제합니다. 


undo()
turtle.undo( ) 
설명 : 마지막 거북 작업을 취소합니다.


speed(speed=None)
turtle.speed( 속도 = 없음 ) 
매개 변수 : speed – 0 ~ 10 범위의 정수 또는 speedstring (아래 참조)
설명 : 거북이 속도을 설정합니다. 인수가 없으면 현재 속도를 반환합니다.

입력 값이 10보다 크거나 0.5보다 작은 경우 속도는 0으로 설정됩니다. 

스피드 스트링은 다음과 같이 속도 값에 매핑됩니다.
"가장 빠름": 0
"빠른": 10
"정상": 6
"느린": 3
"가장 느린": 1

1에서 10까지의 속도는 선 그리기 및 거북이 회전의 애니메이션이 점점 더 빨라집니다.
주의 : speed = 0은 애니메이션이 발생 하지 않음을 의미합니다 . 앞으로 / 뒤로 거북이가 점프하고 왼쪽 / 오른쪽으로 거북이가 즉시 회전합니다.


터틀의 상태
position() | pos()
turtle.position( ) 
turtle.pos( ) 
거북이의 현재 위치 (x, y)를 Vec2D벡터 로 반환합니다 .


towards(x, y=None)
turtle.towards( x , y = 없음 ) 
매개 변수 : x – 숫자 또는 숫자 쌍 또는 벡터 또는 거북이 인스턴스, y – x가 숫자 인 경우 또는 None
설명 : 거북이 위치에서 (x, y), 벡터 또는 다른 거북이로 지정된 위치 사이의 선 사이의 각도를 반환합니다. 이것은 "표준"/ "세계"또는 "로고"모드에 따라 거북이의 시작 방향에 따라 다릅니다.


xcor()
turtle.xcor( ) 
설명 : 거북이의 x 좌표를 반환합니다.

 


ycor()
turtle.ycor( ) 
설명 : 거북이의 y 좌표를 반환합니다.

 


heading()
turtle.heading( ) 
설명 : 거북이가 바라보는 현재의 각도를 반환합니다 (값은 거북이 모드에 따라 다릅니다, 참조 mode()).

 


distance(x, y=None)
turtle.distance( x , y = 없음 ) 
매개 변수 : x – 숫자 또는 숫자 쌍 또는 벡터 또는 거북이 인스턴스, y – x 가 숫자 인 경우 숫자None
설명 : 현재 거북이의 위치에서(x, y) 주어진 벡터 또는 주어진 위치까지의 거리를 반환합니다.


설정 및 측정
degrees(fullcircle=360.0)
turtle.degrees( 전체 원 = 360.0 ) 
매개 변수 : fullcircle – 숫자
설명 : 각도 측정 단위를 설정하십시오. 즉, 완전한 원의 경우 "도"의 수를 설정하십시오. 기본값은 360 도입니다.


radians()
turtle.radians( ) 
설명 : 각도 측정 단위를 라디안으로 설정하십시오. 에 해당합니다 degrees(2*math.pi).


펜 컨트롤
그리기 상태
pendown()| pd()|down()
설명 : 움직일때 펜을 아래로 당기십시오.


penup()| pu()|up()
설명 : 움직일때 그림이 없는 펜을 위로 당기십시오.


pensize(width=None) | width(width=None)
turtle.pensize( 너비 = 없음 ) 
turtle.width( 너비 = 없음 ) 
매개 변수 : width – 양수
설명 : 선 두께를 너비로 설정 하거나 반환하십시오. 크기 조정 모드가 "자동"으로 설정되고 turtleshape가 다각형 인 경우 해당 다각형은 동일한 선 두께로 그려집니다. 인수가 없으면 현재 펜 크기가 반환됩니다.

pen(pen=None, **pendict)
turtle.pen( pen = None , ** pendict ) 
매개 변수 : pen – 아래 나열된 키 중 일부 또는 전부가 포함 된 사전, pendict – 아래 나열된 키를 키워드로 사용하는 하나 이상의 키워드 인수

설명 : 다음 키 / 값 쌍을 사용하여 "펜 사전"에서 펜의 속성을 반환하거나 설정하십시오.
“표시”: 참 / 거짓
"펜 다운": 참 / 거짓
"펜 컬러": 컬러 스트링 또는 컬러 튜플
"fillcolor": 컬러 스트링 또는 컬러 튜플
“pensize”: 양수
"속도": 0..10 범위의 숫자
“resizemode”:“auto”또는“user”또는“noresize”
"스트레치 팩터": (양수, 양수)
“개요”: 양수
“기울기”: 숫자

이 사전은 pen() 이전 펜 상태를 복원 하기위한 후속 호출에 대한 인수로 사용될 수 있습니다 . 또한 이러한 속성 중 하나 이상을 키워드 인수로 제공 할 수 있습니다. 한 문장에서 여러 펜 속성을 설정하는 데 사용할 수 있습니다.


isdown()
turtle.isdown( )
설명 : 펜이 내려져 있으면 True를 반환하고, 펜이 올려져 있으면 False를 반환한다.


컬러 컨트롤
color(*args)
turtle.color( * args ) 
설명 : 현재 펜 색상과 내부의 색상을 설정한다.

몇 가지 입력 형식이 허용됩니다. 다음과 같이 0에서 3 개의 인수를 사용합니다. 
color(colorstring), color((r,g,b)), color(r,g,b)
color(colorstring1, colorstring2), color((r1,g1,b1), (r2,g2,b2))

pencolor 및 fillcolor를 반환하거나 설정

pencolor(colorstring1)과 fillcolor(colorstring2)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
pencolor(*args)
turtle.pencolor( * args ) 
설명 : 펜색을 반환하거나 설정하십시오.

네 가지 입력 형식이 허용됩니다.
pencolor() : 현재 펜 색상을 색상 지정 문자열 또는 튜플로 반환합니다.
pencolor(colorstring) : pencolor의 속성에 colorstring같은 TK에 색상 지정 문자열을 사용합니다.("red", "#33cc8c") 
pencolor((r, g, b)) : r, g, b 의 튜플이 나타내는 RGB 색상으로 pencolor를 설정하십시오 . r, g, b 각각은 0~255 범위에 있어야합니다.
pencolor(r, g, b) : pencolor를 r, g, b로 표시되는 RGB 색상으로 설정하십시오. r, g, b 각각은 0~255 


fillcolor(*args)
turtle.fillcolor( * args ) 
설명 : 채우기 색상을 반환하거나 설정합니다. 

네 가지 입력 형식이 허용됩니다.
fillcolor() : 현재 채우기 색상을 튜플 형식의 색상 지정 문자열로 반환합니다.
fillcolor(colorstring) : fillColor의 속성에 colorstring 같은 TK에 색상 지정 문자열을 사용합니다.("red", "#33cc8c") 
fillcolor((r, g, b)) : fillcolor를 r, g, b의 튜플이 나타내는 RGB 색상으로 설정하십시오. r, g, b 각각은 0~255범위에 있어야합니다.
fillcolor(r, g, b)  : fillcolor를 r , g, b로 표시되는 RGB 색상으로 설정하십시오. r, g, b 각각은 0~255 범위에 있어야 합니다.


충전재
filling()
turtle.filling( ) ¶
설명 : fillstate함수에 의해 True와 False를 반환합니다.


begin_fill()
turtle.begin_fill( )
설명 : 채울 도형을 그리기 직전에 호출됩니다. 채우기 시작입니다.


end_fill()
turtle.end_fill( ) 
설명 : 마지막 호출 후 그려진 도형을 채 웁니다 begin_fill().


더 많은 도면 제어
reset()
turtle.reset( ) 
설명 : 화면에서 거북이의 그림을 삭제하고 거북이의 중심을 맞추고 변수를 기본값으로 설정됩니다. 


clear()
turtle.clear( ) 
설명 : 거북이 그림을 화면에서 삭제됩니다.

write()
turtle.write( arg , move = False , align = "left" , font = ( "Arial" , 8 , "normal") ) 
매개 변수
arg – TurtleScreen에 쓸 객체
move – 참 / 거짓
align – 문자열 "왼쪽", "중앙"또는 오른쪽 "
font – 트리플 (fontname, fontsize, fonttype)

주어진 글꼴을 사용하여 정렬( "왼쪽", "가운데", "오른쪽")에 따라 현재 거북이 위치에 텍스트 -arg 의 문자열을 출력합니다. 펜 텍스트의 오른쪽 하단으로 이동합니다. 기본적으로 이동은 False 입니다. 



거북이 상태
시계
showturtle() | st()
turtle.hideturtle( ) 
turtle.ht( ) 
설명 : 거북이가 보이지 않게하십시오. 거북이를 숨기면 드로잉 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지므로 복잡한 드로잉을하는 동안이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.



hideturtle() | ht()
turtle.showturtle( ) 
turtle.st( ) 
설명 : 거북이가 보이게합니다.


isvisible()
turtle.isvisible( ) 
설명 : 거북이가 보이면 True를 반환하고 없으면 False가 반환된다.


외관
shape(name=None)
turtle.shape( name = 없음 ) 
매개 변수
name – 유효한 shapename 인 문자열

설명 : 주어진 이름으로 거북이 모양을 설정 하거나 이름이 없으면 현재 모양의 이름을 반환하십시오. 모양 이름은 TurtleScreen의 모양 사전에 존재해야합니다. 처음에는 "화살표", "거북이", "원형", "사각형", "삼각형", "클래식"과 같은 다각형 모양이 있습니다.


resizemode(rmode=None)
turtle.resizemode( rmode = 없음 ) 
매개 변수
rmode – 문자열 "auto", "user", "noresize"중 하나
resizemode를 "auto", "user", "noresize"값 중 하나로 설정하십시오. 만약 rmode가 제공되지 않으며, 현재 resizemode을 반환합니다. 다른 크기 조정 모드는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.
auto : 펜 사이즈 값에 해당하는 거북이 모양을 조정합니다.
user : shapesize()에 의해 설정되는 stretchfactor 및 outlinewidth (outline) 값에 따라 거북이 모양을 조정합니다.  
noresize : 거북이의 모양이 기본값으로 설정됩니다.

resizemode (“user”)는 shapesize()인수와 함께 사용될 때 호출됩니다


shapesize(stretch_wid=None, stretch_len=None, outline=None) | turtlesize(stretch_wid=None, stretch_len=None, outline=None)
turtle.shapesize( stretch_wid = 없음 , stretch_len = 없음 , 외곽선 = 없음 ) 
turtle.turtlesize( stretch_wid = 없음 , stretch_len = 없음 , 외곽선 = 없음 ) 
매개 변수
너비 stretch_wid – 양수
길이 stretch_len – 양수

외곽선 outline – 양수


설명 : 거북이(펜)의 크기를 변경합니다.

펜의 속성 x / y-stretchfactors 및 / 또는 개요를 반환하거나 설정합니다. resizemode를 "user"로 설정하십시오. 크기 조정 모드가 "user"로 설정된 경우에만 거북이가 신축률에 따라 신축적으로 표시됩니다 : stretch_wid 는 신축 방향에 수직 인 신축 인자 , stretch_len 은 신축 방향으로 신축 인자, 외곽선은 도형의 윤곽의 너비를 결정합니다.


shearfactor(shear=None)
turtle.shearfactor( 전단 = 없음 ) 
매개 변수
shear – 숫자 (선택 사항)

설명 : 현재 전단계를 설정하거나 반환합니다. 주어진 shearfactor shear에 따라 turtleshape를 전단합니다. 이것은 shear angle의 접선입니다. 거북이의 방향 (이동 방향)을 바꾸지 마십시오. 전단이 주어지지 않은 경우 : 현재 전단 인자, 즉 전단 각도의 접선을 반환하여 거북 머리글과 평행 한 선이 전단됩니다.


settiltangle(angle)
turtle.settiltangle( 각도 ) 
매개 변수
angle – 숫자

설명 : 현재 기울기 각도에 관계없이 turtleshape를 돌려 angle에 지정된 방향을 가리 킵니다.


tiltangle(angle=None)
turtle.tiltangle( 각도 = 없음 ) 
매개 변수
angle – 숫자 (선택 사항)

설명 : 현재 기울기 각도를 설정하거나 반환합니다. 각도가 주어지면 현재 틸트 각도에 관계없이 거북이 모양을 각도로 지정된 방향을 가리 키도록 돌립니다. 


tilt(angle)
turtle.tilt( 각도 ) 
매개 변수
angle – 숫자

설명 : 현재 기울기 각도에서 거북이 모양을 지정한 각도로 회전 시킵니다.


shapetransform(t11=None, t12=None, t21=None, t22=None)
turtle.shapetransform( t11 = 없음 , t12 = 없음 , t21 = 없음 , t22 = 없음 ) 
매개 변수
t11 – 숫자 (선택 사항)
t12 – 숫자 (선택 사항)
t21 – 숫자 (선택 사항)
t22 – 숫자 (선택 사항)

설명 : 거북이 모양의 현재 변형 행렬을 설정하거나 반환합니다.

행렬 요소가 하나도 없으면 변환 행렬을 4 개 요소의 튜플로 반환하십시오. 그렇지 않으면 주어진 원소를 설정하고 첫 번째 행 t11, t12 및 두 번째 행 t21, 22로 구성된 행렬에 따라 turtleshape를 변환합니다. 행렬식 t11 * t22 - t12 * t21은 0이 아니어야합니다. 그렇지 않으면 오류가 발생합니다. 주어진 매트릭스에 따라 stretchfactor, shearfactor 및 tiltangle을 수정하십시오.


get_shapepoly()
turtle.get_shapepoly( ) 
설명 : 현재 모양의 다각형을 좌표 쌍의 튜플로 반환합니다. 이것은 새로운 모양 또는 복합 모양의 구성 요소를 정의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
이벤트 사용
onclick(fun, btn=1, add=None)
turtle.onclick( fun , btn = 1 , add = None ) 
매개 변수
fun – 캔버스에서 클릭 한 점의 좌표로 호출되는 두 개의 인수가있는 함수
btn – 마우스 버튼 번호, 기본값은 1 (마우스 왼쪽 버튼)
add – True또는 False,  True인 경우 새 바인딩이 추가되고, 그렇지 않으면 이전 바인딩으로 대체합니다.

 

설명 : 마우스 클릭 이벤트로 효과를 설정하고, 효과를 없애려면 None을 설정합니다.


onrelease(fun, btn=1, add=None)
turtle.onrelease( fun , btn = 1 , add = None ) 
매개 변수
fun – 캔버스에서 클릭 한 점의 좌표로 호출되는 두 개의 인수가있는 함수
btn – 마우스 버튼 수, 기본값은 1 (마우스 왼쪽 버튼)
add – True또는 False– 인 경우 True새 바인딩이 추가되고, 그렇지 않으면 이전 바인딩을 대체합니다.

 

설명 : 마우스 버튼을 클릭했다가 놓때 발생하는 이벤트로 효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 


ondrag(fun, btn=1, add=None)
turtle.ondrag( fun , btn = 1 , add = None ) 
매개 변수
fun – 캔버스에서 클릭 한 점의 좌표로 호출되는 두 개의 인수가있는 함수
btn – 마우스 버튼 수, 기본값은 1 (마우스 왼쪽 버튼)
add – True또는 False, True인 경우 새 바인딩이 추가되고, 그렇지 않으면 이전 바인딩을 대체합니다.

설명 : 거북이을 마우스로 끌어 움직일 수 있습니다.

 


특별한 거북이 방법
begin_poly()
설명 : 다각형의 정점 기록을 시작합니다. 현재 거북이 위치는 다각형의 첫 번째 정점입니다.

 


end_poly()
설명 : 다각형의 꼭짓점 기록을 중지합니다. 현재 거북이 위치는 다각형의 마지막 정점입니다. 이것은 첫 번째 정점과 연결됩니다.


get_poly()
설명 : 마지막으로 기록 된 다각형을 반환합니다.


clone()
설명 : 동일한 위치, 제목 및 거북이 속성을 가진 거북이 복제본을 생성하고 반환합니다.



getturtle() | getpen()
설명 : Turtle 객체 자체를 반환합니다. 합리적인 사용 : "익명 거북이"를 반환하는 함수로 :


getscreen()
설명 : 거북이가 그리는 TurtleScreen 객체를 돌려줍니다 . 그런 다음 해당 객체에 대해 TurtleScreen 메소드를 호출 할 수 있습니다.

 


setundobuffer(size)
매개 변수 : size – 정수 또는 None
설명 : undobuffer를 설정하거나 해제합니다. size 가 정수인 경우 지정된 크기의 빈 버퍼 풀이 설치됩니다. size  undo() 메서드 / 함수로 undo() 취소 할 수있는 거북이 액션의 최대 수를 지정합니다. size  None 이면 undobuffer가 비활성화됩니다.


undobufferentries()
설명 : 실행 취소 버퍼에있는 항목 수를 반환합니다.


터틀 스크린 / 스크린 방법 
창 제어
bgcolor(*args)
매개 변수 : args – 0..colormode 범위의 색상 문자열 또는 3개의 숫자 또는 이러한 숫자의 3 튜플
설명 : TurtleScreen의 배경색을 설정하거나 반환합니다.

 


bgpic(picname=None)
매개 변수 : picname – 문자열, gif 파일 이름 "nopic"또는None
설명 : 배경 이미지를 설정하거나 현재 배경 이미지의 이름을 반환합니다. picname이 파일 이름이면 이미지를 배경으로 설정. picname이 "nopic"이면 배경 이미지가 있으면 삭제하십시오. picname 이 None인 경우 현재 배경 이미지의 파일 이름을 반환하십시오.


clear() | clearscreen()
설명 : TurtleScreen에서 모든 도면과 모든 거북이를 삭제하십시오. 이제 비어있는 TurtleScreen을 흰색 배경, 배경 이미지 없음, 이벤트 바인딩 및 추적 

reset() | resetscreen()
설명 : 화면의 모든 거북이를 초기 상태로 재설정하십시오.


screensize(canvwidth = None , canvheight = None , bg = None)
매개 변수 ; canvwidth – 양의 정수, 새 캔버스 너비 (픽셀), canvheight – 양의 정수, 새 캔버스 높이 (픽셀), bg – colorstring 또는 color-tuple, 새로운 배경색
설명 : 인수가 제공되지 않으면 current (canvaswidth, canvasheight)를 반환합니다. 그렇지 않으면 거북이가 그리는 캔버스의 크기를 조정하십시오. 그리기 창을 변경하지 마십시오. 캔버스의 숨겨진 부분을 보려면 스크롤 막대를 사용하십시오. 이 방법을 사용하면 이전에 캔버스 외부에 있던 도면 부분을 볼 수 있습니다.

setworldcoordinates(llx, lly, urx, ury)
매개 변수 : llx – 캔버스의 왼쪽 아래 모서리의 숫자, x 좌표,  lly – 캔버스 왼쪽 아래 모서리의 숫자, y 좌표,  urx – 캔버스의 오른쪽 상단 모서리의 x 좌표,  ury – 캔버스의 오른쪽 상단 모서리의 숫자, y 좌표
설명 : 필요한 경우 사용자 정의 좌표계를 설정하고 "world"모드로 전환하십시오. 그러면 screen.reset() 이 수행됩니다. 모드 "월드"가 이미 활성화되어 있으면 모든 좌표가 새 좌표에 따라 다시 그려집니다.


애니메이션 컨트롤
delay(delay=None)
매개 변수 : delay – 양의 정수
설명 : 그리기 지연 을 밀리 초 단위 로 설정하거나 반환합니다 . (이는 대략 두 번의 캔버스 업데이트 사이의 시간 간격입니다.) 그리기 지연이 길수록 애니메이션이 느려집니다.


tracer(n=None, delay=None)
매개 변수 : n – 음이 아닌 정수, delay – 음이 아닌 정수
설명 : 거북 애니메이션을 켜거나 끄고 업데이트 도면에 지연을 설정합니다. n 이 주어지면 각 n 번째 정규 화면 업데이트 만 실제로 수행됩니다. (복잡한 그래픽을 빠르게 그리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) 인수없이 호출하면 현재 저장된 값 n을 반환합니다. 두 번째 인수는 지연 값을 설정합니다


update()
설명 : TurtleScreen 업데이트를 수행하십시오. 추적기가 꺼져있을 때 사용됩니다.


스크린 이벤트 사용
listen(xdummy = None , ydummy = None)
설명 : TurtleScreen에 포커스를 설정합니다. listen() onclick 메소드에 전달할 수 있도록 더미 인수가 제공됩니다 .

onkey(fun, key) | onkeyrelease(fun, key)
매개 변수 : fun – 인수가없는 함수 또는None, key – 문자열 : 키 (예 : "a") 또는 키 기호 (예 : "space")
설명 : 바인딩 재미 키의 키 릴리스 이벤트. 하면 재미 있다 None, 이벤트 바인딩이 제거됩니다. 비고 : 주요 이벤트를 등록하려면 TurtleScreen에 포커스가 있어야합니다.

onkeypress(fun, key=None)
매개 변수 : fun – 인수가없는 함수 또는None, key – 문자열 : 키 (예 : "a") 또는 키 기호 (예 : "space")
설명 : 키가 주어진 경우 키 누르기 이벤트에 키를, 키가없는 경우 키 누르기 이벤트에 재미 를 바인드하십시오 . 비고 : 주요 이벤트를 등록하려면 TurtleScreen에 포커스가 있어야합니다.

onclick(fun, btn=1, add=None) | onscreenclick(fun, btn=1, add=None)
매개 변수 : fun – 캔버스에서 클릭 한 점의 좌표로 호출되는 두 개의 인수가있는 함수, btn – 마우스 버튼 수, 기본값은 1 (마우스 왼쪽 버튼), add – True또는 False– 인 경우 True새 바인딩이 추가되고, 그렇지 않으면 이전 바인딩을 대체합니다.
설명 : 바인딩 재미 이 화면에서 마우스 클릭 이벤트에. 하면 재미 있다 None, 기존의 바인딩이 제거됩니다.


ontimer(fun, t=0)
매개 변수 : fun – 인수가없는 함수, t – 숫자> = 0
설명 : t밀리 초 후에 함수가 호출되는 타이머를 설치하십시오 .


mainloop() | done()
설명 : Tkinter의 mainloop 함수를 호출하여 이벤트 루프를 시작합니다. 거북이 그래픽 프로그램의 마지막 문장이어야합니다. 


설정 및 특수 방법
mode(mode=None)
매개 변수 : mode – 문자열 "standard", "logo"또는 "world"중 하나
설명 : 거북이 모드 ( "표준", "로고"또는 "세계")를 설정하고 재설정을 수행하십시오. 모드가 제공되지 않으면 현재 모드가 리턴됩니다.
"표준"모드는 이전과 호환됩니다 turtle. 모드 "logo"는 대부분의 로고 거북이 그래픽과 호환됩니다. 모드"세계"는 사용자 가 정의한 "세계 좌표"를 사용합니다. 주의 : 이 모드에서는 x/y단위 비율이 1이 아닌 경우 각도가 왜곡되어 나타납니다 .

 

방법              초기 거북이 제목     양의 각도
표준              오른쪽 (동쪽)          시계 반대 방향
심벌 마크        위쪽으로(북쪽)       시계 방향

 



colormode(cmode=None)
매개 변수 : cmode – 1.0 또는 255 값 중 하나
설명 : 색상 모드를 반환하거나 1.0 또는 255로 설정하십시오. 이후 색상 트리플의 r , g , b 값은 0 .. cmode 범위에 있어야 합니다.


getcanvas()
설명 : 이 TurtleScreen의 캔버스를 반환합니다. Tkinter Canvas로 무엇을해야하는지 알고있는 내부자에게 유용합니다.


getshapes()
설명 : 현재 사용 가능한 모든 거북이 모양의 이름 목록을 반환합니다.


register_shape( name , shape = None) | addshape( name , shape = None)
이 함수를 호출하는 방법에는 세 가지가 있습니다.
1. name 은 gif 파일의 이름이며 shape 는 None: 해당 이미지 모양을 설치합니다.
    >>> screen.register_shape("turtle.gif")
2. name 은 임의의 문자열이고 shape 는 좌표 쌍의 튜플입니다. 해당 다각형 모양을 설치하십시오.
   >>> screen.register_shape("triangle", ((5,-3), (0,5), (-5,-3)))
3. name 은 임의의 문자열이고 shape는 (복합) Shape 객체입니다. 해당 복합 모양을 설치하십시오.
설명 : TurtleScreen의 shapelist에 거북이 모양을 추가하십시오. 명령을 실행하면 등록 된 도형 만 사용할 수 있습니다



turtles()
설명 : 화면에 거북이 목록을 반환하십시오.



window_height()
설명 : 거북이 창의 높이를 반환합니다.


window_width()
설명 : 거북이 창의 너비를 반환합니다.


입력 방법
textinput(title, prompt)
매개 변수 : title – 문자열, prompt – 문자열
설명 : 문자열 입력을 위한 대화창을 띄웁니다. 매개 변수 title은 대화 창의 제목이며 prompt는 대부분 어떤 정보를 입력해야하는지 설명하는 텍스트입니다. 문자열 입력을 반환합니다. 대화 상자가 취소되면을 반환하십시오


numinput(title, prompt, default=None, minval=None, maxval=None)
매개 변수 : title – 문자열, prompt – 문자열, default – 숫자 (선택 사항), minval – 숫자 (선택 사항), maxval – 숫자 (선택 사항)
설명 : 숫자를 입력할 수있는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. title은 대화 창의 제목이고 prompt는 입력 할 숫자 정보를 설명하는 텍스트입니다. 기본값 : 기본값, minval : 입력의 최소값, maxval : 입력의 최대 값, 입력되는 경우 숫자 입력은 minval ~ maxval 범위에 있어야합니다.


화면에 특정한 방법
bye()
설명 : turtlegraphics 창을 닫습니다.


exitonclick()
설명 : 화면상의 마우스 클릭에 bye () 메소드를 바인드합니다.


setup(width = _CFG [ "width"], height = _CFG [ "height"], startx = _CFG [ "leftright"], starty = _CFG [ "topbottom"] )
매개 변수 : width – 정수인 경우 픽셀 단위의 크기 float인 경우 화면의 일부; 기본값은 화면의 50 %입니다
height – 정수인 경우 높이(픽셀 단위), 부동 소수점 인 경우 화면의 일부; 기본값은 화면의 75 %입니다
startx – 양수이면 화면의 왼쪽 가장자리에서 시작 위치 (픽셀), 오른쪽 가장자리에서 음수이면 None, 중앙 창의 가로로 
starty – 양수이면 화면 위쪽 가장자리에서 시작 위치 (픽셀), 아래쪽 가장자리에서 음수이면 None, 중앙 창을 세로로
설명 : 메인 윈도우의 크기와 위치를 설정하십시오. 인수의 기본값은 구성 사전에 저장되며 turtle.cfg파일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.


title(titlestring)
매개 변수 : titlestring – 거북이 그래픽 창의 제목 표시 줄에 표시되는 문자열
설명 : 거북이 창의 제목을 titlestring으로 설정하십시오 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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