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면 클릭한 위치에 다양한 색상, 크기, 각도의 거북이 모양 도장이 찍히는 프로그램을 만드시오.
소스코드 | 소스코드 |
import turtle import random
# 왼쪽 마우스버튼 클릭하여 도장찍기 함수 def screenLeftClick(x, y): global r, g, b r = random.random() g = random.random() b = random.random()
#크기는 1부터 5까지 tSize = random.randrange(1, 6) #각도는 0부터 360도 까지 tAngle = random.randrange(0, 361)
#크기, 색상, 각도 turtle.shapesize(tSize) turtle.color(r, g, b) turtle.right(tAngle) #거북이 도장찍기 turtle.stamp()
#거북이 이동 함수 def screenRightClick(x, y): turtle.penup() turtle.goto(x, y)
#변수 초기값 r, g, b = 0.0, 0.0, 0.0
#메인 부분 turtle.title("거북이 도장 찍는 프로그램") turtle.shape("turtle")
turtle.onscreenclick(screenLeftClick, 1) turtle.onscreenclick(screenRightClick, 3)
trutle.done() |
import turtle import random
# 왼쪽 마우스버튼 클릭하여 도장찍기 함수 def screenLeftClick(x, y): global r, g, b r = random.random() g = random.random() b = random.random()
#크기는 1부터 5까지 tSize = random.randrange(1, 6) #각도는 0부터 360도 까지 tAngle = random.randrange(0, 361)
#크기, 색상, 각도 turtle.shapesize(tSize) turtle.color(r, g, b) turtle.right(tAngle) #거북이 도장찍기 turtle.stamp() #거북이 이동 turtle.penup() turtle.goto(x, y)
#변수 초기값 r, g, b = 0.0, 0.0, 0.0
#메인 부분 turtle.title("거북이 도장 찍는 프로그램") turtle.shape("turtle") turtle.onscreenclick(screenLeftClick, 1)
trutle.done() |
'프로그램언어 > 파이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무지개색 원그리기 (0) | 2020.06.02 |
---|---|
거북이로 두개의 숫자를 입력받아 논리곱하기 (1) | 2020.06.01 |
터틀 그래픽1 (0) | 2020.04.03 |
파이썬 산술연산자와 계산 프로그램 (0) | 2019.11.26 |
파이썬 실행 방법 두 가지 (0) | 2019.11.2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