터틀 그래픽에서 문자열을 입력받고, 입력받은 문자열을 한 글자씩 임의의 크기와 색상으로 임의의 위치에 거북이가 쓰는 프로그램이다. askstring()함수로 문자열을 입력받는다.
소스코드
import turtle
import random
from tkinter.simpledialog import *
## 전역변수 선언 부분 ##
inStr = ''
swidth, sheight = 300, 300
tX, tY, txtSize = [0] * 3
## 메인 함수 부분 ##
turtle.title('거북이 글자쓰기')
turtle.shape('turtle')
turtle.setup(width = swidth + 50, height = sheight + 50)
turtle.screensize(swidth, sheight)
turtle.penup()
inStr = askstring('문자열 입력', "거북이 쓸 문자열을 입력")
for ch in inStr :
tX = random.randrange(-swidth / 2, swidth / 2)
tY = random.randrange(-sheight / 2, sheight / 2)
r = random.random(); g = random.random(); b = random.random();
txtSize = random.randrange(10, 50)
turtle.goto(tX, tY)
turtle.pencolor((r, g, b))
turtle.write(ch, font=('맑은 고딕', txtSize, 'bold'))
turtle.done(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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